Breaking
중범죄(Homicide)
교도소에서 천사를 목도하다…'사형수에서 영적 지도자로'
2019-05-28 17:34:42
허서윤
▲에콜스가 사는 곳 근처에서 세 명의 여덟 살짜리 소년들이 죽은 채로 발견됐다(사진=ⓒ게티이미지)

[라이헨바흐=허서윤 기자] 사형수에서 영적 지도자의 길을 걷게 된 한 남성의 사례가 소개돼 대중의 흥미를 끌고 있다.

 

데미안 에콜스는 3명의 아동 살인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아칸소주 터커 최고 보안 교도소에서 형을 살았다. 그는 부당하게 유죄 판결을 받아 사형 선고에 처했다.

 

그리고 에콜스는 교도소에서 처음으로 천사를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다른 사람들은 그의 말을 믿지 않았다. 그러나 에콜스는 천사의 생김새를 큰 삼각형 모양의 몸통과 작은 삼각형 모양의 머리에 이목구비가 없는 얼굴이라고 표현했다.

수감 생활

 

독방에 감금된 에콜스는 천사를 부르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의 의식 주술인 영적 수행을 함으로서 규칙적으로 그의 보호 천사를 불렀다.

 

그는 그의 의식 주술은 '의도와 의지로 현실을 창조하는 예술'이라고 묘사했다. 이 특별한 천사가 나타났을 때 그는 위안을 느꼈다. 독방에 천사가 나타났을 때 실제로 누군가 함께 있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영적 전통

 

에콜스는 그의 마법을 '영리한 기독교와 심오한 유대교 그리고 도교의 에너지 수행을 융합해서 얻은 특정 영적인 전통'이라고 묘사했다.

 

마법은 눈속임과 완전히 다르며 훨씬 더 정교하다. 사형신고를 받은 에콜스에게 남겨진 일이라곤 그의 감정을 배출할 수 있는 마법밖에 없었다. 그는 하루 8시간을 수행하는데 보냈고 독방은 그에겐 수도원이었다. 18년을 교도소에서 보낸 후 그의 기적적으로 석방됐고 그는 그의 마법 덕분이라고 믿었다.

한 가지 장점

 

에콜스는 그의 책 '고급 마법(High Magick) : 사형수 이었던 나를 구해준 영적 수행을 위한 가이드'를 출판 했다.

 

그는 그의 영적 수행이 시각화, 호흡 그리고 아랍어와 히브리어의 우렁찬 찬송가와 같은 난해한 기술을 실제로 잘 보여주는 완벽한 예라고 말했다. 그는 자유를 상상하고 부당하게 그에게 살인혐의를 입힌 정치인들에 대한 분노를 극복할 수 있는데 마술이 힘이 됐다고 밝혔다.

 

사형 선고를 받게 한 마법

 

1993년, 세 명의 여덟 살짜리 소년들의 심하게 훼손된 시체가 에콜스의 집 근처의 배수로에서 발견되었다. 에콜스는 주술 숭배인 위키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고, 이는 1990년에 인기를 얻었던 '사탄 공황'의 하나였다.

 

용의자를 찾는 중 몇몇 사람들이 에콜스와 그의 친구 두 명을 악마 숭배자라고 칭하며 소년들을 죽인 살해범으로 고발했다. 그러나 그들의 살인혐의를 증명할 수 있는 증거는 전혀 없었다. 검사는 재판 과정에서 그가 한 오각형 형태의 낙서를 증거로 들며 배심원단들을 설득해 에콜스는 결국 사형 선고를 받았다.

 

구제된 생명

 

에콜스는 의식 마법에 빠져들었고 그 의식이 그의 투옥 생활을 하루하루 버틸 수 있게 도와준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는 의식 동안에 생각을 초월하고 시각화를 통해 그를 그가 처한 환경에서 탈출시킬 수 있었다. 교도소에서 너무 심한 폭력을 당해온 그의 몸 상태는 화장실을 가는 행위를 포함해서 일반적인 신체기능을 할 수 없는 정도였다.

 

2011년에 DNA 판독으로 드러난 이 사건의 증거로 인해서 새로운 용의자가 나타났고 에콜스와 그의 두 친구는 석방됐다.

▲에콜스는 석방 후 입문 마술 수업을 가르치는 영적 교사가 됐다(사진=ⓒ플리커)

교도소 생활

 

석방 이후 그는 영적 교사가 되었다. 현재 작지만 그를 따르는 헌신적 그룹이 있다. 그는 여러 도시에서 입문 마법을 가르치고 있으며 현재 북 투어 중이다.

 

그의 책은 빠른 변화를 강요하지도 설교하려 들지도 않는다. 그는 그가 겪은 고난과 마법으로 이룬 그의 성과를 가능케 해준 그의 고된 의식 수행에 대해서 솔직하다. 마법은 모든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맞혀질 수 있기 때문에 그는 그의 독자들에게 그에게서 기초적 의식 수행법을 배운 후 어떤 기술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지를 알아내도록 격려한다.

 

마음 그리기

 

모든 사람이 마술을 믿어서 에콜스를 추종하는 것이 아니며 많은 사람은 그의 회복성을 본받고자 그를 따른다.

 

상당수의 사람은 그의 가르침을 누구나 자신의 감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메시지로 받아들인다. 비록 수감 생활 경험을 통해서 마술을 수행했지만, 그는 일반 사람들도 따라할 수 있도록 의식과 명상수행을 통해서 마술을 지도한다.

[라이헨바흐=허서윤 기자]